중소기업과 농축수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2015년 설립된 공영홈쇼핑이 개국한지 어느덧 8주년이 되었습니다. 공영홈쇼핑에 큰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2천만 고객님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18년 공영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지정되면서 민간 홈쇼핑사와는 확연히 구분되고 있습니다. 시장진출이 어려운 중소기업과 농어민을 위한 판로로서 공공기관 홈쇼핑을 둔다는 것은 세계적으로도 매우 이례적인 일입니다. 그만큼 공영홈쇼핑은 ‘공정의 가치, 공익의 가치’를 실현해야하는 책무가 있습니다.

공영홈쇼핑은 문턱 높은 대기업 홈쇼핑의 진입장벽을 허물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농축수산업 분야의 많은 생산 기업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개방했습니다. 20% 판매수수료를 통해 생산자의 부담을 크게 낮추었고, 소비자에겐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제공하여 ‘상생의 선순환’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첫걸음 기업, 창의혁신기업, 소상공인 등 다양한 중소기업, 다양한 상품을 끊임없이 찾아 나서겠습니다.

또한 당사의 공영라방과 같이 모바일 커머스·디지털 전환 등 급변하는 유통환경의 흐름에 있어서도 공적 가치가 발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공영홈쇼핑은 미래세대를 위한 최대 실천과제인 ‘ESG경영’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친환경 인식제고, 사회적 가치 실현, 신뢰받는 조직문화 구축 등 공공기관 ESG경영의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생산자에게 희망을, 소비자에게 행복을 드리는 것이 공영홈쇼핑의 존재 이유입니다. 앞으로도 공정과 믿음의 공영홈쇼핑이 될 수 있도록 혁신과 변화의 속도를 더욱 가속하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