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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M인증

열린경영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CCM인증이란?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심사하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인증제도입니다.
공영홈쇼핑은 CCM인증기업으로서,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운영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CCM 소비자중심 공정거래위원회

인증획득연도

공영홈쇼핑은 2019년 첫 인증 이후 소비자중심경영의 꾸준한 실천을 통해 2023년 3번째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기업임을 대내외적으로 인증 받고 있습니다.

  • 2019년

  • 2021년

  • 2023년

주관기관

주관기관, 공정거래위원회

인증기관

인증기관, 한국소비자원 Korea Consumer Agency

CCM추진 성과

2024~현재

24.11.

  • 전임직원 소비자중심경영 인식제고교육 운영

24.10.

  • 소비자상품평가위원회 운영지침 개정
  • 임직원청렴계약운영지침 제정
  • 정보공개지침 제정

24.06.

  • CS운영지침 개정

24.05.

  • 고객헌장운영지침 개정
  • 소비자권익위원회 운영기준 개정
2022~2023

23.12.

  • 소비자중심경영(CCM) 3차 인증
  • 임직원 행동강령 개정

23.11.

  • 온라인 다크패턴 자율관리 가이드 제정

23.09.

  • 사회공헌심의위원회 운영기준 제정

23.08.

  • 인권경영지침 제정

23.07.

  • 소비자상품평가위원회 운영지침 개정
  • 방송상품검증위원회 운영지침 개정

23.05.

  • 소비자권익위원회 개편
  • 고객정보제공가이드 제공
  • 협력사Monthly Letter제공
  • 전임직원 소비자중심경영 인식제고교육 운영

23.04.

  • 시청자위원회 운영기준 개정
  • 소비자권익위원회 운영기준 제정
  • 상생펀드위원회 운영지침 제정
  • CS운영지침 개정

23.02.

  •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선서 공표

22.11.

  • CCM 재인증 TF 신설 유통망 상생결제 도입 선포식
  • 챗봇 및 상담톡 오픈
2020~2021

21.12.

  • 소비자중심경영(CCM) 2차 인증
  • CS운영지침 개정

21.04.

  • CCM 재인증 추진 체계 구성

21.10.

  • CCM위원회 구성 및 정기 회의체 운영

20.11.

  • SR분류 세부 기준 개정

20.08.

  •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 구성 및 운영

20.07.

  • CCM운영위원회 구성「공영 심의 가이드」 수립

20.06.

  • 임직원 행동 강령 개정
~2019

19.12.

  • 소비자중심경영(CCM) 첫 인증

19.05.

  • 임직원 소비자중심경영 인식 제고 및 정보보호 교육 운영
  •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선포식

19.01

  • 홈쇼핑방송사업자와 납품업자 간 상생환경 조성을 위한 가이드라인 시행
  • 임직원 행동강령 개정

'18

  • 고객헌장 운영지침 제정

'17

  • 공정거래 자율준수 편람 마련

'16

  • 비전 선포식

'15

  • 윤리헌장 선포식

'15

  • CS운영지침 제정

'15

  • 임직원 행동강령 제정